회원가입시 광고 없이 게시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의견 수렴 > 자유


자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간단한 의견 수렴

본문

최근 아이즈원 리런칭 프로젝트와 같은 이슈에 대해 의견수렴을 하려고 합니다.

좀 더 정확히는 걸그룹 갤러리에 게시할 수 있는 게시글의 범주설정에 관한 의견이 필요합니다.


걸그룹 갤러리에 올라오는 게시글의 범주를 크게 나눠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걸그룹이 나오는 공식 영상, 사진

2. 걸그룹과 관련된 비공식 영상, 사진(팬튜브, 팬아트, ...)

3. 걸그룹 소속사의 공식 입장

4. 걸그룹관련 언론보도

5. 걸그룹 관련 정보글(앨범 발매소식, 차트 순위, 컴백 및 데뷔소식, 기타 자료글, ...)

6. 후기

7. 이벤트


이 범주에 소속사와 관련 없이 팬 스스로 만들어내는 자료들이 어디까지 용인 가능한가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 아이즈원 리런칭 프로젝트와 관련되어 올라온 게시글들로 예를 들자면

1. 아이즈원 계약 연장이 없다는 뉴스 보도 후 올라온 팬덤이름의 성명문

2. 팬 연합의 트럭총공 실황

3. 타 커뮤니티(팬페이지, 관련 디씨 마갤)의 입장문, 공지사항

4. 트위터 총공 및 온콘 환불운동 화력지원요청글/현황중계

5. 리런칭 프로젝트 진행과정 및 모집과정 중계(손글씨 모집, 펀딩 업체 선정과정, ...)

6. 기타(콘서트 영상에서 악마의 편집당한 팬의 글, 아이즈원 연장 관련 타임라인 추적 글, ...)

현재 게시판에 남아있는 게시글들 위주로 분류한 것이고, 이 게시글들이 잘못되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관련 게시글들 중 걸그룹과 전혀 관련 없는 글은 없기에 직관적으로 심하다고 생각되는 글이 아니면 일정 부분 융통성을 가지고 따로 삭제하거나 제재하지 않았으나 걸그룹 사진이나 영상을 중점적으로 게시하는 게시판의 성격상 관련 내용이 중계되고 비공식적인 총공내용들이 공유되어 올라오는 것이 맞는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최대한 자세한 기준을 제공하고 싶어 어느 정도까지 허용 가능한지에 대해 관리자들끼리도 논의해봤으나 명확하게 규정하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최대한 의견수렴 후 정해보려 합니다.


일단 금전적인 문제가 들어가는 모금이나 펀딩같은 경우는 막아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관리자들끼리 의견이 모였습니다.

엄격하게 잡담을 잡지 않는 걸갤 특성상 걸그룹 관련 담론이 오가는 것은 용인되고 있어 이번 아이즈원 리런칭프로젝트 이외에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기에 관련 의견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의견개진 부탁합니다.




간단한 의견 수렴
추천0